복지경영방침
안산시장애인복지관은 사랑과 정직의 기독교정신으로 장애 당사자의 자립과 사회통합을 지원하여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도모하는 지역사회재활시설로써, 이용인의 욕구와 이해관계자들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의 사항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1
사회복지 관련 법규 및 제반 규제 사항의 준수
2
사회복지 예산의 적절한 사용 및 투명성 유지
3
장애 당사자의 인권과 자기 결정권의 존중과 옹호를 포함한 윤리강령의 준수
4
전인재활과 자립생활 및 역량강화를 위한 통합서비스의 제공
5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와 사후관리를 통한 고객만족 극대화
6
전문적 복지사업의 지속적 개발을 통한 경쟁력 확보
7
지역사회 연계와 협력을 통한 복지사회 환경조성
이를 효과적으로 추진하고, 고객만족과 복지경영 성과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당 시설은 사회복지경영시스템 인증규격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는 복지경영시스템을 수립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이행한다.
당 시설의 복지경영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사무국장을 경영대리인으로 임명하며 복지경영시스템의 실행 및 유지 관리에 대한 제반 책임과 권한을 경영대리인에게 위임한다.
경영대리인은 모든 직원들에게 교육 및 게시를 통해 복지경영 방침이 이해되고 실행될 수 있도록 해야 하고, 정기적인 내부심사를 실시하여 서비스 품질에 대한 현황과 문제점 및 장애가 되는 요소를 사전에 예방하며 문제 발생 시 이에 대한 시정조치 결과를 확인하고 그 결과를 본인에게 보고하여야 한다.
2012년 07월 25일
안산시장애인복지관장 박상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