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가치 소비자"
MZ세대는 취향 또는 정치, 사회적 신념 등을 소비행위를 통해 적극적으로 표현해요. 제품을 구매할 때도 제품이 아닌 가치와 신념을 구매하죠.
MZ세대 미닝아웃(가심비,돈쭐,바이콧,플렉스) 소비의 종류로는
친환경(일회용컵 대신에 텀블러를 사용하고 다회용 장바구니를 이용),
기부상품소비(브랜드상품을 구매할 때 판매액 일부가 기부로 연결),
돈쭐내기(선행을 베푼 가게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가게매출 올려주기) 등 가치소비를 지향해요.
가치 소비, 착한 소비
안산시장애인복지관도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