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함께 이야기 해요
더불어 세상을 여는 사람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포토갤러리 목록

포토갤러리  

목록
[성인자립지원팀] 2022년 발달행정보조사 자격증반
22-08-22 11:20 1,773회 0건
고3 발달장애학생 발달행정보조사 자격증반 궁금하면 드루와 특수교육지원센터 고등학교 3학년 행정보조 직무발달행정보조사란? 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에서 개발한 민간자격증! 사무행정 보조 업무와 직업기술 능력 습득을 위한 양성교육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행정 보조업무 수행능력을 인정해 주는 자격증 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에서 발달장애인의 직무를 분석하여 개발한 자격증으로 복사, 팩스, 파쇄, 문서작성 등 행정 보조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진행합니다.행정보조에 대해 배워요: 사진1 복사기하는 여학생의 모습. 사진2 서류를 정리하는 여학생의 모습. 사진 3 파쇄기에 서류를 넣는 남학생의 모습. 사진 4 대걸레질을 하는 여학생의 모습. 하단 설명: 안산시특수교육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안산시 내 고등학교 3학년 발달장애 학생 8명을 대상으로 발달행정보조사 자격증반을 운영하였습니다. 지난 4월 19일 (화) 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 김종인 교육의 교육을 시작으로 2022년 발달행정보조사 자격증반의 문을 열었습니다. 이후로 총 9회 교육과 2회 실습을 통해 양성교육을 마쳤습니다.수료식과 모의면접: 4월부터 6월까지 자격시험을 위한 발달행정보조사 양성교육을 마친 후 7월 5일 (화) 수료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수료식 이후에는 자격시험을 위한 대비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학생들이 시험 준비에 어려움이 없도록 요점 정리 책을 전달하고 복사, 팩스, 사무용품, 사용 등 열심히 연습하고 노력하였습니다. * 요점정리 책자는 사람과 소통의 AAC 상징이 사용되었습니다. 사진1: 학생 8명이 수료증을 펼치고 서있고, 가운데 교수가 서있는 모습. 사진2: 발달행정보조사 자격시험 대비 요점정리 책자 8권발달행정보조사 자격시험: 드디어 7월 23일 (토) 학생들이 열심히 노력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자격시험에 응시하였습니다. 자격시험을 통해 그동안 열심히 준비했던 면접과 행정보조 실무를 해냈습니다. 시험이 끝난 후에 긴장되었던 마음을 조금 내려놓으며 저마다 소감을 나눕니다. 조금 실수한 것 같다고 말하는 학생들도 있고, 면접은 잘 본 것 같다고 말하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돌아오는 차 안에서 잠든 학생들을 보며 열심히 한 만큼의 결과가 있기를 응원했습니다.모두가 기다려온 시험결과는 전원 합격 축하합니다. 사진1: 자격증 8개가 펼쳐진 모습. 사진2: 학생 7명이 자격증을 펼치고 서있고, 가운데 담당자가 서있는 모습.2022년 발달행정보조사 자격증반 발달행정보조사 자격증반 진행을 위해 지원해 주신 안산시특수교육지원센터에 감사 인사를 드리며 안산시장애인복지관은 안산시 장애청소년들이 지역 안에서 더 잘 살아갈 수 있도록 함께 하겠습니다. 앞으로 더 나아갈 장애청소년들을 함께 응원해주세요! 전원합격 축하합니다! 발달행정보조사 자격증 전원 합격 축하합니다.

발달행정보조사 자격증반은 안산시특수교육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지난 4월 19(화)부터 진행하였습니다.

7월 5일 (화) 수료식까지 마친 후 7월 23일 (토) 학생들의 노력을 보여주기 위해 자격시험에 응시하였습니다.

자격시험 결과 전원 합격이라는 뜻깊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긴 시간 노력해준 학생들에게 격려와 축하의 마음을 전달합니다.


문의: 성인자립지원팀 신아현 장애인재활상담사 070-4612-9514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 대표 박상호 | 고유번호 134-82-61010
우)15387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초로 80 (초지동 604-10)
FAX :   031-405-1092    
mail :   togetheransan@togetheransan.org

COPYRIGHT © 2018 안산시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M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