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함께 이야기 해요
더불어 세상을 여는 사람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포토갤러리 목록

포토갤러리  

21 개 1 페이지
2023 Newsletter 06월, ‘아함소’ 아동발달지원팀과 함께 하는 소식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과 함께 하는 소식_ 아! 함! 소! 2023년의 아함소의 네번째 프로그램은 “해봄교실”입니다. 해봄교실은 …

06-26 967
2023 Newsletter 04월, ‘아함소’ 아동발달지원팀과 함께 하는 소식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과 함께 하는 소식_ 아! 함! 소! 2023년의 아함소의 두번째 프로그램은 가족중심영아조기개입 “가족이 자란다”입…

04-05 1382
2023 Newsletter 03월, ‘아함소’ 아동발달지원팀과 함께 하는 소식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과 함께 하는 소식_ 아! 함! 소! 2023년의 아함소의 첫번째 프로그램은 언어치료실에서 진행하는 ‘AAC 프로그…

03-29 1155
2023 Newsletter 02월, ‘아함소’ 아동발달지원팀과 함께 하는 소식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과 함께 하는 소식_ 아! 함! 소! 2023년의 시작을 알리고 개별 및 집단 프로그램, 방문형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올해도…

02-20 1363
아동발달지원팀 당사자의 기록 이야기_5/ (함께 하는 의미 있는 하루) / “우리 같이 놀자”/ 본 게시물에서 사용한 상징은 사람과 소통/한스피크의 상징입니다.
글: 2021년 2월 8일,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코로나19속 아동발달지원팀은 지금, “아동발달지원팀에서는 전염병의 지역 내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대면 서비스를 대체하여 비대면 대응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동발달지원팀에서는 전염병의 지역 내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대면 서비스를 대체하여 비대면 대응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오늘은 함께 하는 서비스 3탄! ‘가정연계자료’ …

02-08 3707
글: 2021년 2월 5일,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코로나19속 아동발달지원팀은 지금, “아동발달지원팀에서는 전염병의 지역 내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대면 서비스를 대체하여 비대면 대응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속 아동발달지원팀은 지금” 2탄!!아동발달지원팀에서는 전염병의 지역 내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대면 서비스를 대체하여 비대면 대응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02-04 3641
상징: 여자 아이가 하트를 하고 있는 상징/ 글: 2021년 아동발달지원팀에서는 반짝반짝 빛나는 우리 아이들의 한 페이지 설명서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궁금하면 알아보아요. 아동발달지원팀 한 페이지설명서/본 자료에는 사람과 소통 상징이 사용되었습니다.

아동발달지원팀에서는 코로나로 인한 축소 운영 기간에 복지관 이용 아동을 대상으로 사람중심실천 훈련을 해 보았습니다.당사자가 스스로 원하고 바라는 것을 찾을 수 있고 지금 보다 더…

02-04 3941
2021년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사회적 거리두기/* 아동발달지원팀에서는 전염병의 지역 내 확산을 방지 및 예방을 위해 개별, 집단, 방문 대면 서비스 대신 대체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사람과 소통 상징을 사용하였습니다.

​2021년이 시작되었습니다. 기쁘기만 했던 새해에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에서는 개별, 집단, 방문 대면 서비스를 대신하여 대체…

01-20 3996
2020년 실습형 부모교육(웃는 얼굴 상징), 집에서 뭐하니? 엄마와 함게하는 언택트 교실, 본 프로그램은 사람과 소통 상징을 사용하였습니다.

2020년 실습형 부모교육 "집에서 뭐하니?"(엄마와 함께 하는 언택트 교실)이 진행되었습니다.아동발달지원팀에서 매년 또래 친구들과 의사소통 기회를 가져보고, 의사소통 상황에서 부…

12-02 4262
CHAPTER 01 점점 내게로 와요 당기기/ 왼쪽 첫 번째 그림: 아이와 아빠가 서로 손을 깍지 껴서 잡은 후 잡아당기고 있습니다. / 글: 서로 깍지를 껴서 팔 고리를 만들어요. /가운데 그림: 아이와 아빠가 서로 줄을 잡고 당기고 있습니다. / 글: 서로 마주보고 서서 막대를 가로로 잡고 잡아당겨요./세번째 그림: 아이와 아빠가 발에 줄을 묶고 엎드린 상태에서 서로 반대로 가고 있습니다./ 글: 팔과 다리의 힘을 기를 수 있어요/ 출처: 아빠표체육놀이 저자:김도연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입니다.   유연한 사고가 필요한 시대, 부모의 말이 지나치게 진지할 필요는 없겠지요. ^^? 아이는 매사 진지하게 정색하며 가르치는 것…

05-21 5143
CHAPTER 01 몸으로 공 굴리기 /왼쪽 첫 번재 그림: 아이가 배 밑에 공을 깔고 있고 아빠가 손을 잡아주고 있습니다./ 글: 아이가 팔다리를 쭉 펴고 엎드리면 아빠는 아이의 배 밑에서 공을 놓아요. 아이의 두 손을 잡고 앞뒤로 몸을 움직여주세요./ 가운데 그림: 아이가 엎드려서 배 밑에 공을 두고 아빠는 아이의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글: 발목을 잡고도 해보세요. 움직일 때 아이의 몸에서 공이 빠져나가지 않게 하세요. / 세 번재 그림: 아이가 아빠의 손을 잡고 누워 등 밑에 공을 깔고 있습니다./ 글: 바로 누운 자세에서 공을 허리 뒤에 놓고도 해보세요./가슴과 어깨에서 발끝까지 전신 촉각을 자극해요. 신체 균형감각을 익힐 수 있어요./ 출처: 아빠표체육놀이 저자:김도연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입니다.   아이들이 부모로부터 가장 소중한 대상으로 여겨지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모는 아무 조건 …

05-19 5191
CHAPTER01 거꾸로! 반대로! 청개구리 놀이/ 왼쪽 첫번째 그림: 아이와 아빠가 손을 포개고 앉아있습니다./ 글:아이는 양 손바닥을 붙여 두 팔을 곧게 뻗고 아빠는 두 손을 곧게 펴서 아이의 손등을 포개서 잡아요./ 가운데 그림: 아이와 아빠가 팔을 벌리고 반대로 힘을 주고 있습니다./ 글:아이는 두 팔을 바깥쪽으로 힘 있게 벌리고 아빠는 아이의 팔이 벌어지지 않게 안쪽으로 모아요./세번째 그림: 아이와 아빠가 마주 앉아 팔을 위아래 반대로 힘을 주고 있습니다./글: 방향을 바꿔서 위아래로도 벌리기를 해보세요. 같은 방법으로 다리도 옆으로 벌려보세요./ 글: 팔과 다리, 전신 근력 발달을 도와줘요./ 출처: 아빠표체육놀이 저자:김도연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입니다.아이들은 참 빨리 자랍니다. 엊그제 걸음을 걸었던 것 같은데 벌써 많이 자랐습니다.다시 개학이 연장됨에 따라 몸과 마음은 힘들지만지금만큼 우리…

05-14 4807
CHAPTER01 으라차차! 헬스 클럽 놀이/첫번재 왼쪽 그림: 아이와 아빠가 양 손에 물통을 들고 버티고 있어요./ 글: 양손에 아령을 단단히 잡고 구령에 맞춰 팔을 옆으로 크게 벌려 만세를 하고 내리기를 반복해요./ 가운데 그림: 아이가 아령을 들고 버티고 아빠가 도와주고 있어요./글: 아이가 막대를 잡고 어깨 높이로 들고 서면 아빠가 막대의 양쪽 끝에 페트병이 묶인 줄을 걸어 주세요./세번째 그림: 아이는 아령을 머리 위로 높이 들고 아빠는 도와주고 있어요./ 글:아이는 만세 자세로 두 팔을 쭉 뻗어 역기를 들어 올리고 아빠가 천천히 열까지 세는 동안 버텨야 해요. /글:팔의 힘을 기를 수 있어요. 어깨의 근육이 튼튼해져요./ 출처: 아빠표체육놀이 저자:김도연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입니다.칭찬을 잘하는 비결은 ‘구체적으로 칭찬하기’라고 합니다. 어떤 행동을 잘 했는지 구체적으로 언급해주세요. 무조건 “잘했어”처럼 습관적인 말이 …

05-12 4686
CHAPTER 01. 조금만 더! 조금만 더! 림보 놀이!/ 첫 번째 왼쪽 그림: 아이가 두개의 의자 사이 걸어진 줄 사이를 기어가고 있습니다./ 글: 바닥에 바짝 엎드려 줄이 몸에 닿지 않게 조심조심 빠져나가요./ 두 번째 그림: 아이가 의자 사이 줄을 허리를 굽혀 지나갑니다./ 글: 허리를 굽히고 두 손은 무릎에 대고 몸을 옆으로 돌려 천천히 줄 밑으로 빠져나가요./ 왼쪽 세 번째 그림: 아이가 상단의 줄과 하단의 줄을 피해 몸을 틀어 건너갑니다./ 글: 의자 등받이 상단에 줄을 묶고 하단에 하나를 더 묶어 옆으로 빠져 나가봐요./ 글: 허리의 힘을 기를 수 있어요! 척추를 바로잡는데 도움이 돼요!/ 출처: 아빠표 체육놀이 저자: 김도연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입니다.가정의 달 5월, 가족들 모두가 코로나 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내 주변의 가족의 소중함을 알고 감사의 말 …

05-07 4976
안산시장애인복지관 | 대표 박상호 | 고유번호 134-82-61010
우)15387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초로 80 (초지동 604-10)
FAX :   031-405-1092    
mail :   togetheransan@togetheransan.org

COPYRIGHT © 2018 안산시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M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