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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산시장애인복지관 모니터위원회
16-02-22 13:58 2,412회 0건

1. 모니터위원 목적: 이용자가 참여하는 현장모니터링을 통해 이용서비스 및 시설에 대한 현안문제를

                          찾아내고 이용자가 체감할 수 있는 대응방안 마련에 기여하기 위함  

2. 모니터위원 구성: 복지관 부모 임원 4, 안산시장애인주간보호시설(온유한센터) 부모 대표 1~2,

                          복지관 체력단련실 대표 2, 7~8인으로 구성

3. 모니터위원 임기: 1년(3월~익년 2월)

4. 모니터위원 선발 기준
   - 복지관 부모총회를 통해 선출된 임원 4인(아동청소년팀, 성인팀 이용자 부모님)
   - 안산시장애인주간보호시설(온유한센터)에서 선정한 안산시장애인주간보호시설(온유한센터) 이용자 부모대표 1~2인
   - 장노년팀 모니터 위원 신청자 중 프로그램 장기이용자, 프로그램 참여의 적극성,
      의사소통 가능 여부 등의 기준을 가지고 해당팀과 회의 실시, 모니터위원 2인 선정

5. 모니터 위원의 역할 및 기능
  1) 이용자의 입장에서 복지관 운영(환경, 태도 내용)을 평가하고 개선할 점 등을 제안
  2) 전체 이용자와 복지관을 연결하는 중간자 역할로써 상호이해와 협력을 통해 복지관의 역할과 기능을 활성화하고 발전을 도모
  3) 비판적인 시각에서 잘못되었거나 현장에서 실제 도움이 필요한 부분을 찾아내고 그 대안을 제시하는 역할

6. 모니터 간담회 일정: 연 4회(3,6,9,12월에 진행)

7. 모니터링 항목:  복지관 환경, 담당직원의 자세, 이용프로그램, 기타 제보 및 건의사항 등

8. 모니터링 결과는 상시접수 또는 간담회 실시 전 달 25일에 분기별 평가 및 점검표 작성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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