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함께 이야기 해요
더불어 세상을 여는 사람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포토갤러리 목록

포토갤러리  

목록
"코로나19 속 아동발달지원팀은 지금!" 5탄!!
21-02-22 11:43 3,380회 0건
2021년 2월 22일,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코로나19속 아동발달지원팀은 지금, “아동발달지원팀에서는 전염병의 지역 내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대면 서비스를 대체하여 비대면 대응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본 자료에는 사람과소통상징이 사용되었습니다. 2021년 2월 22일,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 코로나19 기간동안 아동발달지원팀과 함께 할 서비스, ① 긴급돌봄: 가정 내 돌봄이 어려운 아동을 대상으로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긴급 돌봄을 진행합니다. ② 전화상담: 일상에서 물리, 작업, 감각통합, 언어, 심리, 인지에 대한 어려움을 담당 선생님과 전화, 문자로 상담합니다. ③ 가정연계자료: 우리 아이와 가정에서 할 수 있는 화동자료를 PDF, E-mail로 받아보고 함께 할 정보를 받습니다. ④ 비대면 지원: ZOOM(줌) 실시간 화상을 통한 비대면 코칭 치료를 합니다. ⑤ 활동KIT 배달: 가정에서 할 수 있는 활동키트를 가정으로 배달합니다.2021년 2월 22일,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 ⑤ 활동 KIT 배달(가정연계자료배달) 사진: 활동 KIT 사진, 배달하는 사진, 글: 이유빈 언어재활사: 아동발달지원팀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가정에서 주로 시간을 보내는 당사자들을 위해 활동키트를 제공하여 가정에서 감정표현, 상황이해 및 설명하기 학습과 픽셀아트, 초코픽셀 등 만들기와 요리 활동을 통해 즐겁게 가정에서도 활동을 진행해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키트를 준비해요”, “똑똑 배달 왔습니다~”2021년 2월 22일,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 ⑤ 활동 KIT 배달(ZOOM수업활용) 사진: 만들기 활동하는 사진, 활동지를 보는 사진, 글: 이유빈 언어재활사: 활동지를 함께 보면서 친구들과 생길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였고, “선생님 저는 그 때 질투를 느꼈어요~”, “선생님은 행복했어” 등으로 다양한 감정 어휘를 표현하도록 하였습니다. 열심히 이야기를 나눈 후 맛있는 초콜릿을 만들며 참여도를 높였습니다. “맛있는 초콜릿을 함께 만들어요.”, “활동지를 보며 상황 이해와 감정표현을 해보아요!”2021년 2월 22일,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 ⑤ 활동 KIT 배달(KIT 배달 및 활동 안내문자), 사진: 문 앞에 키트를 걸고 찍은 사진, 활동안내 문자를 보낸 사진, 글: 이유빈 언어재활사, 활동 KIT 관련 안내문을 만들고 포장하여 배달을 하면서 느낀 점은 당사자에게 필요한 것, 좋아하는 것들을 생각하여 KIT를 준비하는 것이 어렵기는 했지만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음에 감사했습니다. :)  “똑똑 활동KIT 배달 왔습니다~!”, “게임방법을 같이 생각해보아요!”2021년 2월 22일,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 ⑤ 활동KIT 덕분에, 지원 받고 계시는 어머님들 소감, “매번 새로운 KIT를 준비하고 배달해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활동 KIT와 함께 ZOOM 수업을 해서 아이가 잘 집중할 수 있었어요~”, “집에서 엄마가 하자고 하면 잘 안 하려고 하는데 선생님이 만들어서 보내주니까 엄마가 하라고 하는 것 보다 더 열심히 하는 것 같더라구요. 활동 KIT 안내문도 아이랑 같이 읽어 보고 머핀 만들기도 아이가 스스로 만들어 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합니다~! 저한테도 쉬는 시간이 생겼어요~!”, “항상 ‘집에서 해주면 좋겠다’ 라고 생각만 했었는데 활동 KIT와 안내문을 아이와 함께 보고 하니까 시간도 빨리 가고 긴 시간 앉아서 놀이했네요.”2021년 2월 22일,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 ⑤ 코로나19 기간동안 아동발달지원팀과 함께 할 서비스 앞으로도 계속 됩니다. “우리 복지관은 안전한 활동을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합니다.” 상징: 여자아이와 남자 아이가 있는 사진과 사회적거리두기 글이 쓰여 있습니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코로나19 속 아동발달지원팀은 지금마지막 5!!

아동발달지원팀에서는 전염병의 지역 내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대면 서비스를 대체하여 비대면 대응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함께 하는 서비스 5! 활동 KIT 배달 내용을 함께 볼까요?

대면 서비스를 진행할 때에도 보호자분들은 복지관에서 하는 것들을 집에서도 하면 좋을 것 같은데.. 어렵네요”, “이거는 어디에서 구입할 수 있나요?” 등 문의해주셨던 것들을 좋은 기회로 활동 KIT를 제공하여 가정에서 보호자와 함께 해보거나 실시간 비대면 치료(ZOOM)에서 활동 KIT를 활용하여 진행해 볼 수 있었습니다.

처음 해보는 ZOOM 수업을 활동 KIT가 있어서 잘 집중하여 수업을 들을 수 있었다는 어머님과 코로나로 인해 가정에 있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서로가 지친 상황에서 당사자들은 만들기나 요리활동을 하며 재밌는 시간을 보내고  보호자는 짧지만 잠시 쉬어가는 시간이 되었다는 어머님도 계셨습니다.
새롭게 해보았던 활동이었지만 모두가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여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

코로나로 인해 서비스가 중단된 상황에서 당사자들에게 비대면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던 코로나19 속 아동발달지원팀은 지금거리두기 단계가 하향됨에 따라 217() 수업이 재개되어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올바른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를 실천하여 계속 복지관에서 만나길 바랍니다! :)

#
아동발달지원팀 #코로나_극복 #비대면서비스 #KIT배달 #가정연계자료 #ZOOM수업 #양육부담감소 #방역수칙준수 #더불어 #세상을여는사람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안장복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 대표 박상호 | 고유번호 134-82-61010
우)15387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초로 80 (초지동 604-10)
FAX :   031-405-1092    
mail :   togetheransan@togetheransan.org

COPYRIGHT © 2018 안산시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미르웹에이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