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함께 이야기 해요
더불어 세상을 여는 사람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포토갤러리 목록

포토갤러리  

목록
아동발달지원팀 진단판정사업 한페이지 설명서를 소개합니다.
21-02-08 17:54 3,545회 0건
진단판정사업 한페이지 설명서를 소개합니다. 본 홍보문은 사람과 소통 장싱을 사용하였습니다.챕터1. 진단판정사업은 무엇인가요? 01 아동의 현재 발달을 전문화된 도구로 평가합니다. 02 사회, 물리, 작업, 심리, 교육, 언어 등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가 참여합니다. 03 아동의 강점을 중심으로 필요한 지원을 점검하고 앞으로의 계획을 수립합니다. 챕터2. 진단판정, 어떻게 진행되나요? 01/ 사전상담 아동의 인적사항과 발달현황, 주욕구, 희망서비스 등을 파악합니다. 02. 영역별 평가 물리, 작업, 심리, 교육, 언어 영역 중 희망영역 별 평가를 실시합니다. 03/ 자립지원계획회의 영역별 전문가가 모두 모여 아동의 강점 찾기 및 지원방향을 논의 후 한페이지 설명서를 작성합니다. 04/참여자 자립지원계획회의 평가 당사자 및 보호자, 지원자가 참여하여 평가내용을 공유하고 한페이지 설명서 및 가정연계자료를 확인합니다. 챕터3. 한페이지 설명서, 왜 작성하게 되었나요? 챕터4. 무엇이 변화되었나요? 개별화계획서(변경 전양식 그림), 한페이지 설명서(변경 후 양식그림), 가정연계자료/ 아동의 현재 발달현황, 지원이 필요한 부분 등을 글로 작성하는 양식에서 아동의 강점, 재활방향, 가정연계활동 등을 보기 쉬운 그림(상징)과 함께 안내하는 양식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챕터5. 어떻게 작성할까요? 장복이를 소개합니다. 작성예시그림, 01 주호소 및 욕구파악하기 진단판정을 통해 알고 싶은 내용과 정보를 정리합니다. 02 아이의 강점 파악하기 가족의 자원, 일상생활 수행정도, 신체발달 등 아동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강점을 정리합니다. 03 재활방향 설정 앞으로 아동에게 지원해야 할 방향과 복지관에서 지원가능한 서비스를 정리합니다. 챕터6. 한페이지 설명서, 어떻게 사용하나요? 가족상징-가족과 공유해요. 아동의 보호자 뿐만 아니라 양육을 지원하는 형제자매, 조부모, 친척 등과 공유하고 강점을 중심으로 아동을 지원합니다. 지역사회상징-2) 지역사회와 공유해요. 아동이 이용하는 교육기관 혹은 센터, 학원 등과 아동의 강점과 지원방법을 공유합니다. 약속상징-3) 꼭 실천해요. 아동의 재활방향과 가정연계자료를 확인하여 가정 혹은 지역사회에서 꼭 실천해봅니다.아동의 강점찾기와 앞으로의 방향수립이 필요하다면? 문의 070-4612-9503 감사합니다.

아동발달지원팀에서 진행하고 있는 진단판정사업 한페이지 설명서를 소개합니다.

 

당사자 및 당사자의 가족, 전문가 등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모아 진단판정사업의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지속적으로 사용되어 왔던 진단판정양식의 변화가 이루어짐에 따라 이에 대한 안내를 드리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의 의견을 소중히 듣고 반영하는 아동발달지원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 대표 박상호 | 고유번호 134-82-61010
우)15387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초로 80 (초지동 604-10)
FAX :   031-405-1092    
mail :   togetheransan@togetheransan.org

COPYRIGHT © 2018 안산시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M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