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함께 이야기 해요
더불어 세상을 여는 사람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포토갤러리 목록

포토갤러리  

목록
“코로나19 속 아동발달지원팀은 지금!” 3탄!!
21-02-08 15:18 3,701회 0건
글: 2021년 2월 8일,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코로나19속 아동발달지원팀은 지금, “아동발달지원팀에서는 전염병의 지역 내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대면 서비스를 대체하여 비대면 대응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글: 2021년 2월 8일,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 코로나19 기간 동안 아동발달지원팀과 함께 할 서비스, ① 긴급돌봄: 가정 내 돌봄이 어려운 아동을 대상으로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긴급 돌봄을 진행합니다. ② 전화상담: 일상에서 물리, 작업, 감각통합, 언어, 심리, 인지에 대한 어려움을 담당 선생님과 전화, 문자로 상담합니다. ③ 가정연계자료: 우리 아이와 가정에서 할 수 있는 화동자료를 PDF, E-mail로 받아보고 함께 할 정보를 받습니다. ④ 비대면 지원: ZOOM(줌) 실시간 화상을 통한 비대면 코칭 치료를 합니다. ⑤ 활동KIT 배달: 가정에서 할 수 있는 활동키트를 가정으로 배달합니다.글: 2021년 2월 8일,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 ③ 가정연계자료(집콕 놀이 활동 안내), 집콕 놀이 활동 안내, 사진: 아빠와 함께 놀이하는 활동 자료 사진, 베개 놀이 활동 자료 사진, 글: 구홍랑 작업치료사, 아동발달지원팀에서는 물리, 작업, 언어, 심리, 교육 각 영역 담당자들이 대상 아동에 따라 특성에 맞는 활동들을 찾아보고 가정 안에서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자료들을 만들어 이미지 파일 및 온라인 자료를 안내하였습니다. “아빠와 함께 놀이해요.”, “집에서 하는 흔들흔들 베개 올리기 재미있어요.”글: 2021년 2월 8일,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 ③ 가정연계자료(내 아이 맞춤 상징), 내 아이 맞춤 상징 안내, 사진: 편의점에서 사용하는 상징표 사진, 구매 순서가 있는 상징표 사진, 글: 구홍랑 작업치료사, 아동발달지원팀에서는 가정 안에서도 지속적인 의사소통 및 상호작용을 위해 선호하는 음식, 장소를 알아보고 상징을 만들어 스스로 과제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의사를 최대한 표현할 수 있는 그림 상징 자료(AAC)를 만들어 안내하였습니다. “좋아하는 간식을 편의점에서 구매해 보세요.”, “물건을 살 때 순서를 알아볼까요?”글: 2021년 2월 8일,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 ③ 가정연계자료(데일리 과제), 데일리 과제, 사진: 집안일 활동 과제 사진, 운동하는 과제 사진, 글: 구홍랑 작업치료사, 아동발달지원팀에서는 가정 안에서 하루 일과 중 자신이 할 수 있는 자조기술과 하고 싶어하는 활동들을 각각 선택해 보고 선택한 과제들을 매일 매일 체크하여 지속적인 수행이 되도록 자료를 안내하였습니다. “스스로 할 수 있는 집안일을 찾아봐요.”, “나에게 딱 맞는 활동을  꾸준히 꾸준히”글: 2021년 2월 8일,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 ③ 가정연계자료 덕분에, 지원 받고 계시는 어머님들 소감, “어떻게 00이가 좋아 할 만한 놀이로 콕 집으셨을까요? 00이가 어떤 반응일지 궁금하네요~”, “ 감사합니다. 저도 뭔가 이렇게 정리되어 보니 새롭네요~ **이는 늘 처음부터 공부하게 합니다.”, “@@이는 집에서 혼자 양말신기, 바지 입기 연습 중 입니다. 또 혼자 요리하고 싶어하여 한 두 번씩은 해보고 있어요~ 보내주신 자료 보고 또 해 볼게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다려주지 못하고 움직이게 해야 한다는 생각에 강요를 했었네요…”글: 2021년 2월8일,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아동발달지원팀, 코로나19 기간 동안 아동발달지원팀과 함께 할 서비스 앞으로도 계속 됩니다. 실시간 화상(Zoom) 수업, 정해진 화상 수업 시간에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만나 인사를 하고 수업 내용에 맞게 활동 과제에 참여합니다.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요리 순서를 알아보거나 날씨, 요일, 기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우리 복지관은 안전한 활동을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합니다.” 상징: 여자아이와 남자 아이가 있는 사진과 사회적거리두기 글이 쓰여 있습니다.

아동발달지원팀에서는 전염병의 지역 내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대면 서비스를 대체하여 비대면 대응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함께 하는 서비스 3! 가정연계자료 내용을 함께 볼까요?

어머님들께 제공된 가정연계자료는 물리, 작업, 언어, 심리, 교육 각 영역 담당자들이 아동 특성에 맞는 활동을  이미지 파일 및 온라인 자료로 안내한 것입니다. 집콕 놀이 활동, 내 아이 맞춤 상징, 데일리 과제 등으로 제공되었습니다.

새로운 놀이에 어떤 반응일지 궁금해 하고, 내 아이에 대해 새롭게 바라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는 어머님도 있었습니다. 함께일 때 즐겁지만 안전하게 만나는 날까지 코로나19 속 아동발달지원팀은 지금4탄에서 만나 뵙겠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 대표 박상호 | 고유번호 134-82-61010
우)15387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초로 80 (초지동 604-10)
FAX :   031-405-1092    
mail :   togetheransan@togetheransan.org

COPYRIGHT © 2018 안산시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M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