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함께 이야기 해요
더불어 세상을 여는 사람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포토갤러리 목록

포토갤러리  

목록
2019년 제 4회 안산시 장애인 복지 박람회 진행
19-04-22 18:46 6,454회 0건
장애인복지박람회 진행 모습장애인식개선캠페인,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모습

2019413일 토요일, 4회 안산시 장애인 복지 박람회가 안산문화광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성인자립지원팀과 지역권익옹호팀이 함께 참여하여 장애인 생산품 체험과 장애 인식개선 활동, 장애인무한돌봄사업 홍보를 실시하였습니다.

    

성인발달장애인의 자립과 관련한 발달장애인 당사자 그림을 활용한 3D펜 체험과 바리스타훈련과 관련한 커피홀더에 스칸디아모스를 담아 공기청정 화분을 만들면서 성인발달장애인에게 중요한 여가문화와 자립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지역권익옹호팀에서는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을 통해 우리가 평소에 이웃 혹은 동료나 친구로 만나는 장애인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한 O,X퀴즈를 통해 알아보고, 에티켓에 대해 동영상 관람과 시지각체험(거울 미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하였습니다 어린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의 안산 시민들께서 함께 참여해 주셨고, 지각체험에 참여했던 한 시민은 세상을 이렇게 바라보면 정말 힘들 것 같다. 잠깐이지만 장애인의 불편함을 알겠고, 아이들에게도 이런 활동이 장애인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이야기해 주셨습니다.

    

또한 직업훈련실의 고유림 훈련생이 훈련실 내에서 솔선수범한 공로를 인정받아 안산시의장 공로상을 수상하였으며, 장애인 경연대회에 참가한 평생교육실의 두경민 교육생이 박상철의 무조건을 불러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앞으로도 안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이해하고, 함께 사는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안산시장애인복지관 | 대표 박상호 | 고유번호 134-82-61010
우)15387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초로 80 (초지동 604-10)
FAX :   031-405-1092    
mail :   togetheransan@togetheransan.org

COPYRIGHT © 2018 안산시장애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미르웹에이전시